-
프로덕트 서비스 기획 용어정리IT/프로덕트 서비스 기획 2024. 1. 8. 18:30반응형
[ A ]
AARRR : Acquisition(사용자 유입), Acivation(활성화), Retention(사용자 유지), Revenue(매출), Referral(추천 및 공유)
[ B ]
Backlog : 우선 개발해야하는 기능 또는 일정을 뒤로 미룬 기능
Back Office : 관리자용 화면
[ F ]
Fidelity(정확도) : 디자인 완성도(Low Fidelity 스케치 정도의 단순한 기능, High Fidelity 최종 UI 디자인에 근접)
Funnel Analysis : 사용자 유입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과정을 몇 단계로 나누어 추적해 사용자 이탈 원인, 취약점 분석
[ G ]
Gherkin(걸킨)
[ H ]
Happy Path Test : 일반적인 사용자가 이용하는 방식대로 한 테스트
[ I ]
IKEA effect : 자신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것에 더 애정이 가는 현상
[ M ]
Market Fit : 사용자가 해당 제품/서비스 비용지불 용의
Mental Model(심성모형) :
[ O ]
On-boarding : 무언가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필요한 지식, 기술 등을 습득하는 것
[ P ]
Product Fit : 제품/서비스가 사용자의 문제해결 여부
[ R ]
Regression Test : 이전에 발생한 이슈를 다시 테스트(회귀 테스트)
[ S ]
Smoke Test : 새로 개발한 기능이 기존 주요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지 테스트
Staging Version : 실제 사용자 데이터로 이용 환경과 유사한 환경 구성
[ T ]
Thinking Aloud : 사용자가 어떤 과제를 부여받았을 때 떠오르는 것
[ V ]
VWO : A/B 테스트 도구
반응형'IT > 프로덕트 서비스 기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덕트 서비스 기획 사이트 (1) 2024.01.08 제이콥 닐슨의 사용성 10원칙 (0) 2024.01.08 와이어프레임 도구 (0) 2024.01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