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/프로덕트 서비스 기획

프로덕트 서비스 기획 용어정리

Rothschild. 2024. 1. 8. 18:30
반응형

[ A ]

AARRR : Acquisition(사용자 유입), Acivation(활성화), Retention(사용자 유지), Revenue(매출), Referral(추천 및 공유)

 

[ B ]

Backlog : 우선 개발해야하는 기능 또는 일정을 뒤로 미룬 기능

Back Office : 관리자용 화면

 

[ F ]

Fidelity(정확도) : 디자인 완성도(Low  Fidelity 스케치 정도의 단순한 기능, High Fidelity 최종 UI 디자인에 근접)

Funnel Analysis : 사용자 유입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과정을 몇 단계로 나누어 추적해 사용자 이탈 원인, 취약점 분석

 

[ G ]

Gherkin(걸킨)

 

[ H ]

Happy Path Test : 일반적인 사용자가 이용하는 방식대로 한 테스트

 

[ I ]

IKEA effect : 자신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것에 더 애정이 가는 현상

 

[ M ]

Market Fit : 사용자가 해당 제품/서비스 비용지불 용의

Mental Model(심성모형) : 

 

[ O ]

On-boarding : 무언가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필요한 지식, 기술 등을 습득하는 것

 

[  P ]

Product Fit : 제품/서비스가 사용자의 문제해결 여부

 

[ R ]

Regression Test : 이전에 발생한 이슈를 다시 테스트(회귀 테스트)

 

[ S ]

Smoke Test : 새로 개발한 기능이 기존 주요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지 테스트

Staging Version : 실제 사용자 데이터로 이용 환경과 유사한 환경 구성

 

[ T ]

Thinking Aloud : 사용자가 어떤 과제를 부여받았을 때 떠오르는 것

 

[ V ]

VWO : A/B 테스트 도구

반응형